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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 3 F 기 능

B 3 F 기 능



B3F [Bikefit By Body Form]
: Speed Up, Pain Out

3-Way Stabilizion  
B3F의 싯포스트는 자전거 탑승자의 움직임에 반응하여 3-Way(X,Y,Z)로 안장이 움직일 수 있게 도와주는 탄성 고무 서스펜션 '포메가'가 들어있습니다. 포메가는 승차감을 향상 시켜 주고, 안장통 감소와 속도 증가의 효과를 보여줄 것 입니다.





How to Work
: B3F의 작동 원리


B3F싯포스트는 '3-Way Stabilize' 기술을 가진 '포메가'가 안장이 허벅지 뒷 근육, 엉덩이 근육과 함께 상하좌우 운동을 할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존의 싯포스트와 안장

기존의 고정되어 있는 안장의 문제점


안장은 자전거에 정적인 상태로 고정되어 있고, 라이더는 자전거 위에서 동적으로 페달링을 합니다. 이 현상 때문에 안장이 라이더의 골반의 움직임을 방해할 수 있고, 지면의 충격이 골반에 그대로 전달되기에 통증과 불편함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예로 페달링을 할 때에 안장으로부터 살짝 뜬 골반이 하향하여 안장과 부딛혀 통증을 야기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기존 충격 흡수 싯포스트와 안장의 문제점


고정된 안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충격 흡수 기능을 적용한 싯포스트와 안장에도 문제는 존재합니다. 싯포스트와 안장 내부에 있는 충격 흡수 장치에서 도로면의 충격도 흡수하지만, 페달링 할때 라이더의 파워 또한 흡수하게 되어 속도를 감소시키는 문제가 있습니다.

Existing_Seatpost  
또한 걸을 때 발의 보폭은 좁지만 페달링을 할 때의 보폭은 넓습니다. 이 때문에 페달링 시 골반 - 무릎 - 발이 힘의 방향으로 일직선이 되지 않아 무릎에 부하가 집중되어 무릎 통증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B3F Seatpost

완벽한 해결책의 탄생


B3F싯포스트는 탄성 고무 서스펜션(이하 '포메가') 장착해 자전거 안장이 포메가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3 Way(X,Y,Z)으로 움직일 수 있는 특허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허 기술로 페달링 할 때의 안장통과 파워 흡수 문제를 모두 해결하였으며 포메가를 활용한 운동 에너지가 라이딩 속도를 기존 대비 10~15% 향상 시킵니다.
B3F 3-Way  
* 페달링 할때의 발의 간격과 원래 가진 고유의 발의 간격이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페달링 밸런스 차이를 안장이 골반과 같이 움직이며 밸런스 개선을 도와 통증을 줄이고 페달링 파워를 상승시킵니다.


1. 크랭크 암이 12시에 3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Rotating from Pedalling 12 to 03   사람은 걸어갈 때 상체와 하체가 동시에 앞으로 이동합니다. 페달링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발이 하향함과 동시에 좌골이 안장의 뒤에 위치해 있다 중앙으로 이동하게 되며, 이 때 라이더의 힘이 페달로 전달되어 자전거가 앞으로 전진하게 됩니다.
2. 크랭크 암이 3시에서 6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Rotating from Pedalling 03 to 06   페달이 3시 방향을 넘어가며 페달로 가해지는 파워가 최고조에 이르고 자전거 앞으로 전진하며 그 반발력 때문에 몸이 뒤로 밀려 좌골이 안장의 뒤쪽으로 다시 이동하게 됩니다. 라이더의 우측 다리가 하향하며 골반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질 때 '포메가'의 유연성 덕분에 안장도 함께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기 때문에 왼쪽 좌골과 안장이 떨어지지 않고 허벅지 안쪽 근육(대전근)이 안장의 옆 부분을 뒤쪽으로 밀며 안장이 오른쪽으로 회전합니다. 이 덕분에 마찰이 줄어 페달링 파워가 상승합니다.
3. 크랭크 암이 6시에서 9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Rotating from Pedalling 06 to 09   페달이 6시 방향을 지나가면서 몸의 중심과 체중이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눌려있던 우측 후방의 '포메가'가 순간적으로 바운딩되며 좌골의 우측을 들어 올려 왼쪽의 페달에 가해지는 파워가 증가하고 근육을 덜 사용하게 되어 피로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왼쪽 좌고과 안장이 붙어 있기에 충격이 없어 안장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4. 크랭크 암이 9시에서 12시 방향으로 회전할 때
Rotating from Pedalling 09 to 12   '포메가'의 신축성으로 라이더의 체중이 왼쪽으로 이동하며 왼쪽 페달링에서 1번 부터 사이클이 다시 시작 됩니다.






Benefit of B3F

Saddle Moving   Reduction of Fatigue  
1
안장과 좌골의 동기화
2
진동 흡수
안장이 좌골을 따라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포메가'는 관절 역할을 수행합니다. 3 Way (X,Y,Z)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노면으로부터 전달되는 진동을 탄성 고무가 흡수하여 통증 및 피로 누적을 효과적으로 줄여줍니다.
Bounding Pedaling   Pedalling Symmetrically  
3
바운딩 페달링
4
페달링 밸런스 개선
3-Way Stabilize 기술을 적용한 '포메가'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여 고무의 탄성을 이용하여 페달링 파워를 증가시킵니다. '포메가'는 바른 자세가 되도록 자전거 피팅을 도와줄 것 입니다. 다리 길이의 불균형, 발 간격의 부조화, X다리 혹은 O다리로 생긴 페달링 밸런스를 개선시켜 줍니다.
Cornering   Nose Down  
5
코너링
6
노즈 다운
안장과 함께 탑승자의 무게중심이 이동하기 때문에 코너링 할 때 자전거가 눕는 각도가 줄어 안정적이며 코너링할 때에도 페달링이 가능해 감속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행 중 급제동에도 탑승자의 무게중심이 안장과 함께 앞으로 이동하므로 전복사고 방지와 안정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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